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수제 햄버거스테이크 만드는법 알려드립니다.

 

즐거운 목요일을 보내셨나요?

 

 

 

저는 오랜만에 친구들도 만나면서 즐겁게 보냈는데 여러분들은 어떻게 보내셨는지 궁금합니다.

 

생각없이 슬리퍼를 신고 장을보기 위해 마트를 가고있었는데 누군가 저를 크게 부르는게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뒤를 돌아봤더니 고등학교때 친구가 서있더라구요 ㅎㅎ

 

정말 친했던 친구인데 제가 대학을 다른 곳으로 가면서 연락이 안됐는데 이렇게 우연히 만나게 되니 정말 반가웠습니다.

 

 

저희 부모님과도 아는사이라 집으로 초대해 인사시키고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기로 했습니다.

 

마침 장에가서 사온 고기를 이용해서 수제 햄버거스테이크를 만들어 주겠다고 하니 정말 한껏기대한 표정을 짓더라구요 ㅎㅎ

 

저와 친구뿐만 아니라 부모님도 정말 맛있게 드셨기 떄문에 여러분께 수제 햄버거스테이크 만드는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 어렵다 생각하지 마시고 꼭 한 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우선 소고기 2근, 돼지고기 1근을 정육점에서 다져달라고 하면 이렇게 다져줍니다.

 

두가지 고기를 스테인레스 볼에 넣고 잘 섞이도록 주물러 주시면 되는데 아직 다른 재료들을 넣어주지 않았기 때문에

 

너무 오랫동안 세게 주물러주게되면 나중에 재료들과 잘 섞이지 않을 수 있으며

 

완성했을 때의 식감이 퍽퍽해질 수 있으니 조금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고기가 잘 섞였으면 다진양파와 다진마늘, 빵가루를 넣고 약간의 소금, 후추간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있는 힘을 다해 재료들이 고루고루 섞일 수 있도록 치대주시면 되는데

 

너무 신나서 TV에서 처럼 던거나 하면 사방군데로 날아다닐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사진에서 보면 양파가 너무 두꺼운데 저는 시간이 얼마없어

 

이렇게 했지만 작게 다져주는 것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이점 꼭 기억하세요^^

 

 

 

 

 

 

 

 

 

고기가 완벽하게 재료들과 섞이고 잘뭉쳐질 수 있도록 반죽 된 것이 보이시나요?

 

 

하지만 이상태로 바로 프라이팬에 굽게되면 굽는 과정에서 다 흩어져 버릴 수 있기 때문에

 

랩핑을 해서 30분간 냉장고에서 숙성을 시켜주시는게 좋아요.

 

집에서 먹는거 대충 만들어 먹어도 되지 않느냐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음식은 입으로도 먹지만 눈으로도 먹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보기도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처럼 요리를 하실땐 먹음직스럽게 만들어 주시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보통 햄버거스테이크를 만들땐 버터를 사용해서 굽거나 오븐을 이용하지만 사정상 저는 올리브유를 이용해 구웠습니다.

 

 

두껍게 만들었기 떄문에 센불로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붓고 달군다음 겉을 먼저 익히고 약한부롤 서서히 속을 익혀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걸리기 때문에 시간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겉을 바삭하게 익힌 다음 전자레인지에 2분만 돌려주시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수제 햄버거스테이크를 만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조금 데코레이션을 해보기 위해 치즈한장을 올려 녹여주었는데 정말 예쁘게 잘 만들어진것 같습니다.

 

 

햄버거스테이크 소스는 시중에 판매하는 소스를 구매해서 뿌렸는데 나중에는 꼭 제손으로 먹어보고 싶습니다.

 

이포스팅을 하면서 얼마나 많은 꼬르륵 소리가 들렸는지 모르겠네요....

 

반죽이 조금 남았는데 오늘 저녁에 만들어 먹어야 할 것 같은데 같이 드시고 싶으신분 계신가요?

 

제가 알려드린 수제 햄버거스테이트 만드는법 보시고 만들어보시면 생각보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에 놀라실 것입니다.